EPL 우승팀이 돌아온다! '바디 맹활약' 레스터 시티, 챔피언십 우승으로 EPL 승격

컨텐츠 정보

본문

레스터시티 승격


EPL 2부리그의 레스터 시티가 2부 리그 정상에 올랐다.


레스터 시티는 30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프레스턴에 위치한 딥데일에서 열린 2023-24시즌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리그) 45라운드에서 프레스턴에 3-0 완승을 기록했다. 이로써 레스터 시티는 승점 97점으로 리그 우승을 확정 지었다.


먼저 앞서 나간 건 레스터 시티였다. 전반 36분 압둘 파타우 이사하쿠의 패스를 받은 유누스 아크귄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컷백을 내줬다. 제이미 바디의 뒤로 흘렀지만 바디가 왼발 터닝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바디의 슈팅은 빗맞았지만 좌측 하단으로 들어갔다. 전반은 레스터 시티가 1-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레스터 시티가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7분 바우트 파스가 치고 들어가면서 페널티 박스 안으로 진입했고 수비를 제치며 오른발 슈팅을 때렸다. 파스의 슈팅은 골대에 맞고 나왔고 바디가 밀어넣었다.


레스터 시티가 경기에 마침표를 찍었다. 후반 22분 윌프레드 은디디의 패스를 받은 이사하쿠가 우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케이시 맥아티어가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경기는 레스터 시티의 3-0 승리로 막을 내렸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 레스터 시티는 챔피언십 우승을 확정지었다. 승점 97점이 되면서 2위 리즈 유나이티드가 산술적으로 뛰어 넘을 수 없게 됐다. 레스터 시티는 강등된지 한 시즌 만에 프리미어리그(PL) 복귀에 성공했다.


레스터 시티는 2013-14시즌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해 PL로 승격했다. 2013-14시즌 레스터 시티의 챔피언십 우승은 34년 만에 일이었다. 레스터 시티 팬들은 열광하며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레스터 시티는 우승 이후 중위권을 유지하는 팀으로 돌아왔다. 지난 시즌에는 강등을 면하지 못했다. 경기력이 좀처럼 올라오지 않았고 결국 18위로 강등을 당했다. 레스터 시티는 챔피언십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우승을 차지했고 다시 PL 무대를 밟게 됐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토토커뮤니티
레벨 랭킹
포인트 랭킹
알림 0
0%